2014년 08월 14일

글루시스-유니와이드 오피스토 공동 개발

게재매체 : 전자신문

게재일자 : 2003년 7월 3일

스토리지 소프트웨어 개발 벤처기업 글루시스(대표 박성순)와 서버·스토리지 전문기업 유니와이드테크놀러지(대표 김근범)가 웹 스토리지와 어플라이언스 NAS 개념을 합한 ‘오피스토(OffiStor)’를 공동 개발했다.

웹 스토리지는 인터넷에 일정 용량의 저장공간(스토리지, HDD 등)을 제공해 파일 등을 저장하고 다수의 사람들이 공유할 수 있도록 해주는 가상의 디스크 서비스다. 오피스토는 웹 스토리지에 NAS 개념을 적용, 물리적인 저장장치 기반의 웹 스토리지 기능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글루시스와 유니와이드는 웹 스토리지 서비스, 웹 메일, 시스템 및 데이터 관리기능 등을 오피스토의 주요 기능으로 내세우고 있다.

인터넷에서 가상의 디스크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웹 스토리지 서비스는 모든 종류의 파일 데이터를 내 컴퓨터로 가져오기(업로드) 및 오피스토에 저장하기(다운로드)가 가능하다. 오피스토내에서 이동·복사, 새 폴더의 생성 등 파일·폴더 관리가 손쉽다.

특히 사용자가 임시사용자에 대한 ID와 패스워드를 간편하게 발급하고, 공유기능 설정을 이용해 사용자·그룹별로 데이터에 대한 접근권한을 설정할 수 있다.

여러개의 계정에 전송되는 e메일을 계정별로 관리하고 메일에 대한 읽기·쓰기 등을 포함한 다양한 관리기능을 제공하며, 메일에 첨부된 파일을 별도로 다운로드 및 백업할 수 있다.

시스템의 이상 유무를 실시간으로 알려주는 이벤트 관리기능과 자동화된 시스템 설정 백업 및 복구기능을 제공해 전문적인 관리자가 없이도 시스템 관리가 가능하다.

List
No 제목 Date
72 국산 시스템 소프트웨어 비즈니스, 개방형이 기회다 2015-03-2
71 CES 2015, 새로운 패러다임 그리고 우리 중기 ICT 2015-03-2
70 나무는 살아있다 2015-03-2
69 잠에서 깨어난 공룡, 중국을 어떻게 접근할까 2015-03-2
68 ICT 기술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돕는 R&D 지원 방안은 있는가? 2015-0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