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ySecurity Smartwork

최근 코로나19의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 두기로 많은 기업들이 보다 안전하고 간편한 원격 근무 솔루션을 필요로 하고 있습니다.

애니시큐리티 스마트워크(AnySecurity Smartwork)는 모든 업무 자료를 중앙 스토리지에 집중화 하고
매체제어를 통해 기업 자산에 대한 보안 레벨을 강화시켜 원격 근무 시 안전하고 원활한 협업 환경을 제공합니다.

또한 근무 시간 관리 기능을 통해 업무의 집중도와 생산성을 향상시키고, 원격지 PC 상태를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장애를 처리함으로써 안전하고 편리한 원격 근무 환경을 조성할 수 있습니다.

기대 효과

업무 연속성 보장

문서 중앙화 솔루션을 통해 사내와 동일한 업무 환경을 조성해 높은 업무 효율을 제공합니다. 사용자의 PC 화면에 대한 실시간 원격 제어 관리가 가능해 문제 발생 시 즉각적으로 장애에 대처할 수 있습니다.

보안 강화

매체 제어, 프린트물 출력 제어, 사용자 접근 권한 제어를 통해 사내 자료에 대한 외부 유출을 원천 차단합니다. 주기적인 보안 검사를 강제해 보안 취약점 분석 및 체계적인 보안 정책 실행으로 내부 보안 등급을 강화합니다.

업무 신뢰성 향상

근무 시간 설정 기능과 업무 외 웹사이트 및 어플리케이션 제어를 통해 자택 근무 환경에 대한 신뢰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근무자가 자리를 비울 경우 자동으로 상황을 인지해 근무 이탈을 방지하고 피고용자에 대한 명확한 업무 관리가 가능합니다.

관리 비용 최적화

사내 분산되어 있는 시스템 자원과 사내 데이터를 중앙 집중화 해 불필요한 관리 비용과 부서 간 데이터 중복을 최소화 합니다. 시스템 통합 운영으로 장애 발생을 최소화 해 시스템 전반에 대한 안정성을 강화하고 유지 비용을 절감합니다.


스마트워크 주요 기능

문서 중앙 관리

기업의 업무 데이터를 중앙 스토리지에 통합 저장하고 권한에 따라 접근 및 공유함으로써 재택 근무 시에도 사용자 간 원활한 업무 공유가 가능합니다.
사용자에게 친숙한 윈도우탐색기에서 로컬 드라이브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중앙 스토리지에 모든 업무 파일 통합 저장 및 관리
    • 사용자/부서/그룹 별 공유디스크 생성 및 접근 권한 할당
    • 네트워크 휴지통을 지원해 실수 또는 고의로 삭제된 파일 복구
    • 저장된 파일을 수정된 시점에 따라 버전 별로 관리
    • 인사 DB와의 배치 방식 연동을 통해 조직도 및 계정 정보를 자동으로 관리
    • Single Sign On(SSO) 연동으로 One Pass Login 가능
    • 모든 데이터는 전송 구간에서 SSH 암호화 전송

매체 보안

중앙 관리자가 다양한 보안 정책을 수립해 CD/DVD, USB, 블루투스, 스마트폰 등과 같은 내부 매체를 통해 내부 정보가 외부로 유출되는 것을 통제합니다.

  • 이동매체, CD/DVD-ROM, MTP/PTP에 대한 제어
  • 무선 네트워크, 테더링, HD 포트, Parallel 포트, IEEE 1394, Serial 포트, 블루투스 포트, 적외선 포트 등 디바이스 통제
  • URL에 대한 화이트 리스트 및 블랙 리스트 설정
  • 트래픽 및 네트워크 세션에 대한 보안 설정
  • 공유 폴더에 대한 접근 권한 설정 및 접근 로그 기록

프린트 보안

다양한 업무 문서에 대한 오프라인 출력물에 대해 워터마크를 삽입해 재택 근무 시 외부로의 유출을 방지하고, 유출 시 로그 추적이 가능합니다.

  • 에이전트가 설치된 컴퓨터의 모든 프린트 드라이버를 차단하고 프린트 접근 로그 저장 가능
  • 사용자가 관리자에게 차단된 프린트에 대해 임의 사용 요청 가능
  • 요청 일시, 요청자, 소속 그룹, 요청 내용, 임시 사용 시작 및 종료 일시 파악 가능
  • 출력물에 출력자 정보 및 커스텀 이미지를 포함한 워터마크 설정 가능
  • 프린트 사용 이력 관리 및 검색 가능

근무 시간 관리

재택 근무 시, 근무 시간을 통제/관리하여 근무 시간 중 업무 집중도와 생산성을 향상시켜 합리적인 근무 환경을 조성할 수 있습니다.

  • 사용자가 업무 시작/종료 버튼을 클릭하여 정확한 업무 시간 확인
  • 정해진 근무 시간에 PC가 켜져 있으면 자동으로 업무 시작 및 종료
  • PC On/Off 기록 외 연장 근무 시간대 별 별도 이력 제공
  • 사용자/부서 별 일별 근무 이력 및 근무 집계 현황 기록
  • 이석 감지 시간을 설정하여 이석 관리
  • 비 업무 시간에 해당하는 사적 사용 버튼 제공 (통제 예외)
  • 기간을 설정하여 사적 사용 대상 등록 및 신청 가능

원격 제어

재택 근무 시 발생할 수 있는 PC 장애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해 장애 시간을 최소화 하고, 장애 신고 및 처리 등 장애 처리 프로세스를 확립해 전산 관리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 원격지 PC의 시스템, CPU, 프로세스, 메모리, 디스크, 네트워크 정보를 확인해 실시간으로 장애 처리 가능
  • 장애 신고 시 장애 유형 및 장애 접수 방법 등 정책 설정
  • 사용자가 장애 신고하는 항목 별로 특정 관리자에게 알려주는 기능 제공
  • 공지사항 알림 정책 설정 가능
  • 메시지 전송 할 대상을 설정해 그룹 및 사용자 별 메시지 전송

스마트워크 솔루션 아키텍처

제품 문의

시스템사업부 박근식 이사
Tel. 070-8785-5376 / E-mail. gspark@gluesy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