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ySecurity 보조 및 추가확장 기능

조직도 및 Agent 관리

UID-MID 개념의 정책 UID-MID 소유자 관리 방식은 사용자와 IT 자산을 따로 분리 관리하면서 소유자 이동에 따라 시스템이 자동으로 관리 운영되는 방식입니다. 인사이동에 따른 자동 인증으로 정책이 상속되며, 그룹에 추가되는 사용자와 컴퓨터의 정책이 상속되어 관리됩니다.
내부/외부 자산관리 통합자산관리 Agent를 설치하는 내부 사용자와 외부 사용자를 구분하여 설치합니다. 내부 자산 사용자는 사용자 정보를 입력하여 설치를 진행하며, 외부 자산 사용자는 방문 정보를 입력하여 Agent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Agent 중복 컴퓨터 운영 중복된 OA 자산을 관리자의 정책에 의하여 자동으로 구분하여 기존의 데이터를 인계 받아 연속성을 이어갈 지 아니면 새로운 OA 자산으로 인식하여 데이터를 갱신할 지에 대하여 정책을 관리할 수 있도록 합니다.
다중관리(관리자 별 권한) 업무 영역별로 담당자의 권한을 차별화하여 시스템을 운영할 수 있습니다.
담당자 권한은 기능을 제어하는 권한과 대상자를 선택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대상 권한으로 구분하여 시스템이 관리됩니다. 관리자는 선택된 권한에 한하여 시스템의 제어가 가능하며, 제어된 정보는 제어 히스토리로 관리됩니다.
서버 분산 처리 방안 서버 운영, 파일 배포, Agent 설치 시 고객사의 네트워크 환경을 고려하여 분산 처리 시스템을 구성하여 사용합니다. 네트워크 환경이 좋지 않아도 효과적인 운영이 가능합니다.

소프트웨어 관리

SW Center를 이용한 SW 자동 업데이트 Software Center를 이용하여 자동으로 파악된 소프트웨어들을 상용, 프리웨어로 구분하며. 2차 카테고리(문서, DB, 그래픽, 유틸리티, 백신 등) 별로 자동 분류합니다.
SW 라이선스 그룹 별 배분/할당 관리 요청하는 부서 및 지사에 대하여 라이선스를 구매 소유할 수 있도록 하여 구매한 라이선스에 대해서 어느 부서 및 지사에서 언제, 얼마에 구매하여 소유권이 있는지에 대한 현황을 볼 수 있습니다.
라이선스 구매 관리 인증서 이미지, 기간, 수량, 사용/미사용 수량, 구매자, 구매단가, 제품 및 인증번호 등의 라이선스 정보를 입력하여 관리합니다. 사용 기간의 경우 기간이 만료되면 할당되었던 사용자 라이선스가 자동으로 회수됩니다. 또한 구매단가는 총 구매 가격의 수량으로 단가를 자동 계산하여 입력이 편하도록 구성되었습니다.
SW 통제/라이선스 추가 SW 라이선스를 정책적으로 제어 및 관리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정책(SW 설치 차단, 경고 공지, 강제 삭제, 라이선스 요청, 실행 차단 등)을 이용하여 한번의 설정으로 정책들을 운영할 수 있도록 합니다.
라이선스 구매/배분/폐기 이력 관리 구매한 라이선스에 대해서 라이선스 등록 및 삭제 기능을 제공합니다. 매년 라이선스 구매 현황을 등록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SW 매핑 PC에서 자동으로 수집된 소프트웨어 정보와 구매한 소프트웨어 정보를 매핑시킴으로써, 관리상의 문제가 될 수 있는 부분은 구매 정보와 설치 정보를 일치하여 해결합니다.
SW 정책 관리 구매 SW & 불법 SW 별로 구분되어 정책 설정이 가능합니다. 경고, 허용, 차단, 삭제 등의 메시지 경보 기능을 제공되며, 해당 기능 설치 시에만 메시지가 출력됩니다.
SW 신청 조직 별/개인 별 클라이언트에서 필요 SW 라이선스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SW 관리 담당자는 요청된 라이선스 구매에 관하여 답변서를 작성할 수 있고, 즉시 구매한다면 구매 등록으로 이동하여 구매 등록을 할 수 있습니다.

하드웨어 관리

하드웨어 실시간 변동 이력 관리 PC의 하드웨어에 대하여 실시간으로 변동 이력을 파악함으로써 PC의 주요 부품들에 대한 관리가 가능합니다. 또한 다양한 로그 데이터를 분석함으로써 하드웨어에 대한 업그레이드 및 현황 통계 조사 등에 유용하게 적용시킬 수 있습니다.
HW 정보 I/F 그룹 내에 산재되어 있는 다양한 하드웨어들의 정보를 Serial No.를 포함한 모든 정보를 중앙에서 일괄적으로 현황, 통계, 이력을 관리할 수 있으며, 원하는 하드웨어 정보들을 검색하여 실시간으로 정확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HW 정보 추출 선택한 그룹 및 대상에 대해 Hostname, IP, Mac Address 장치 정보 및 HW에 대한 정확한 정보 추출이 가능합니다. 또한 처음 Agent가 설치된 이후 발생되는 HW 변경 정보는 변경되었을 경우에 자동으로 추출하여 서버로 전송합니다.

실물자산 관리

실물자산 관리의 프로세스 확립 OA 자산의 구매에서 폐기까지의 프로세스 체계를 통하여 Lifecycle 관리가 가능합니다. OA 자산의 다양한 관리 기능(등록, 관리, 할당, 감가상각, 처분, 대여 등)을 통하여 효율적인 OA 자산의 관리가 될 뿐만 아니라, OA 자산의 SW와 HW를 통합 관리함으로써 진정한 ITAM(전산자산통합관리)의 운영이 가능합니다.
실물자산 연동 ITAM 시스템은 통합관리 플랫폼으로 효율적인 자산운영 및 표준 프로세스를 준수하며, 타 시스템과 유연한 연동을 통해 사용의 편리성, 관리 비용을 최소화하는 다양한 특장점을 제공합니다.
자산 품목 별 구매 및 재고정보 확인 실물자산 품목을 선택하여, 실물 자산을 구매 등록한 정보를 기준으로 자산 품목 별 구매 정보 및 재고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확한 구매 정보와 재고 수량을 알 수 있어 불필요한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인사 이동에 의한 자동 할당 인사이동이 발생하면 인사 이동자의 소유 실물 자산이 파악됩니다. 소유자산은 인사이동 전 소속 그룹으로 이동되며(컴퓨터의 경우 On-line 상태에서 인증창 활성화됨), 컴퓨터를 인사 이동자가 인증하면 컴퓨터가 인증자 소유 자산으로 재할당됩니다.
실물자산 온라인 실사 운영 기업 내 실물 자산을 온라인 컴퓨터를 사용하여 실사를 할 수 있습니다. 개인 자산이나 공용 자산을 관리하는 사용자의 컴퓨터에 실사 요청 팝업창을 이용하여 실사를 시행하고 결과를 바탕으로 관리자의 실사 승인을 통해 시스템에 실사 결과가 반영됩니다.
실사는 정책으로 구성할 수 있으며, 기간 및 사용자 제어를 통해 실사를 유도합니다.

추가 확장 기능

배포 관리 소프트웨어를 패키지화하여 실시간 또는 소프트웨어 원격 설치가 가능합니다. 관리자의 인력 손실 및 시간/비용 부담을 최소화합니다.
패치 관리 패치 관리를 이용하여 관리자는 Microsoft에서 제공하는 모든 MS 제품에 대한 패치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패치 서버 설정을 통해 MS Update 서버와 주기적으로 통신함으로써 최신 보안 정책을 유지 및 관리할 수 있습니다.
원격 관리 HelperDesk는 원격 기능을 활용하여 사용자로부터 접수된 장애 신고를 처리하는 업무로써, 사용자가 신고할 장애 유형 목록을 등록하고 사용자로부터 장애 사항이 접수되면 관련 담당자가 원격제어 도구를 활용하여 장애를 처리하고 장애이력 관리를 문서 작성이 필요치 않게 History로 관리할 수 있게 합니다.
복구 관리 업무용, 공공, 단말기 PC에 대하여 중앙 복구 시스템을 이용하여 장애 처리를 일괄적으로 운영할 수 있습니다.
IP 관리 관리 대상 IP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다양한 방법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직관적인 IP 현황 파악을 위해 매트릭스 IP를 제공하고, 장시간 미접속 IP를 회수하기 위해 장기 미접속 IP를 검색하며, IP를 용도별로 분류하여 잘못 사용된 IP를 효과적으로 파악하며 인증되지 않은 MAC 값에 대하여 차단을 하여 보안을 강화합니다.

제품 문의

시스템사업부 김유상 과장
Tel. 070-8785-6590 / E-mail. yskim@gluesys.com